2025/10/21 3

사라져가는 거인 - 아시아코끼리의 생존 전략

🐘 인간의 그림자 속에서도 이어지는 거인의 발자국아시아코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지적이고 사회적인 동물 중 하나이다.그러나 인간의 개발과 상아무역으로 개체 수가 급격히 줄고 있다. 그들의 생존 전략과 보호 노력을 살펴본다. 1. 아시아의 거인, 위대한 존재아시아코끼리는 인도, 네팔, 스리랑카, 태국,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밀림과 초원에 걸쳐 서식하는 지구상 최대의 육상 동물 중 하나이다.몸길이는 6미터, 어깨 높이는 약 3미터에 달하며 무게는 5톤을 넘는다.하지만 그 크기보다 더 놀라운 것은 이들의 지능과 사회성이다.아시아코끼리는 뛰어난 기억력을 갖고 있으며, 동료의 목소리를 수년이 지나도 기억한다.무리 내 개체가 사망하면 주변 코끼리들이 코로 만지거나 흙을 ..

얼음 위의 마지막 거인 - 북극곰은 왜 사라져가고 있을까

🧊 북극곰 – 녹아내리는 얼음 위의 마지막 거인북극곰은 북극의 최상위 포식자로, 기후변화의 상징이기도 하다.빠르게 녹아내리는 얼음 속에서 생존을 이어가는 북극곰의 현실과 국제사회의 노력을 살펴본다. 1. 북극의 왕, 북극곰의 삶 북극곰은 북극해와 그 주변의 얼음 지대에서 살아가는 대형 포유류이다.현존하는 곰 중에서 가장 크며, 몸길이는 2.4~2.8미터, 무게는 수컷의 경우 300~800kg에 달하며, 암컷 몸길이는 1.8~2m, 무게는 150~300kg 이다.두꺼운 피하지방층과 밀도 높은 털 덕분에 영하 40도의 혹한에서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털은 사실 투명하지만, 빛의 반사로 하얗게 보이며 이는 북극 설원에서 위장 효과를 준다.북극곰은 뛰어난 수영 능력을 지닌 동물이다. 앞발을 노처럼 저어 1..

대나무의 숲에서 희망을 찾다 - 자이언트판다

🐼 자이언트판다 – 대나무 숲에서 되살아난 희망의 상징자이언트판다는 중국을 대표하는 멸종위기 동물로,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야생동물 중 하나이다.그 귀여운 외모 뒤에는 오랜 세월 동안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해 온 자연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1. 대나무를 먹는 특별한 곰자이언트판다(Giant Panda, Ailuropoda melanoleuca)는 곰과에 속하는 포유류로,중국 쓰촨성, 산시성, 간쑤성 일대의 산악지대에 서식한다.몸길이는 약 1.2~1.8m, 어깨높이는 60~90cm, 체중은 100~150kg 정도이며,암컷은 수컷보다 약10~20% 정도 체구가 작다.온몸이 검은색과 흰색의 털로 덮여 있어 독특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눈의 얼룩은 사람의 지문과도 같이 개체들마다 그 모양과 형태가 조금씩 ..